네티에서 정의된 여러 클래스들은 갖다 붙이기만 해도 상황에 맞게 알아서 메소드를 호출한다.
(Event Driven:용자의 명령·마우스 클릭·다른 프로그램의 메시지·키보드 글쇠 입력 등의 ‘사건’에 따라, 제어 흐름이 결정되어 일을 하도록 하게끔 만들어진 프로그래밍 언어 방식을 뜻한다.)

때문에 별다른 정의 없이 클래스 객체만 파라미터로 선언해준다면 알아서 처리가 가능하다. 

Netty에서 디코더와 인코더는 받으면 디코더로 풀고 보낼 때 인코딩을 해서 보내는 개념
따라서 받은 문자열을 적당히 디코더로 처리해서 실제 값들을 확인하고 다시 보낼 때 인코딩을 통해 프로토콜 규약에 따라 문자열을 붙이거나 해서 통신을 한다.

인코더와 디코더는 클라이언트와 약속을 해서 어떻게 처리할지 미리 약속을 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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